강아지는 홍시를 먹어도 될까

홍시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중 하나다. 홍시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강아지의 털과 근율, 신경 등 신체 전반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강아지-홍시

| 감은 강아지에게 위협적인 독성이 들어지 않다.

기본적으로 홍시는 강아지에게 좋은 과일

홍시가 갖고 있는 영양분은 강아지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도움이 되는 영양분 만큼이나 칼로리도 많기 때문에 강아지가 살이 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음식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미리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 강아지에게 치명적인 과일

강아지에게 감을 줄 때 주의할 점

우선 감을 주기 전에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알레르기 확인해보는 방법은 우선 소량만 먹여보는 것이다. 소량의 감을 급여했을 때, 강아지가 구토, 설사, 긁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알레르기가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추가적으로 몇가지 주의 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감 씨와 감 껍질은 주지 않는 것이 좋다.

과일 씨에는 독성 물질이 들어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감씨는 그렇게 위험할만한 독성이 들어있지는 않지만, 씨를 먹음으로 인하여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 있고, 심하게는 장이 막혀 장폐색에 이를 수 있다.

껍질의 경우에는 강아지들에게 소화가 어려울 수 있을 뿐아니라, 먹음으로 인해 변비가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감씨와 껍질을 제외한 과육만 급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감은 칼로리가 높다.

홍시는 기본 칼로리가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비만 또는 당뇨견에게 해가 될 수 있다. 소형견 기준 1조각 정도를 급여하는 것을 추천한다.

4 thoughts on “강아지는 홍시를 먹어도 될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