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황태 1일 권장량은 얼마일까

강아지에게 황태를 줄 때, 1일 권장량은 대략적으로 50g 정도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강아지의 체중과 나이를 고려하여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특히 신장이 나쁘거나 결석이 있다면, 더욱 조심할 필요가 있다. 황태를 줄 때 주의할 점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로 간식급여는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 총량의 10%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강아지-황태

| 황태는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며, 강아지에게 이로울 수 있다.

강아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황태의 영양소

강아지에게 황태는 다이어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되는 간식일 수 있고, 슬개골 탈구와 같은 관절 이상에 대해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영양소들이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자.

단백질

황태는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단백질은 강아지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영양소이다. 특히 체중 감량이 필요한 강아지나 노화로 인한 근육 감소를 막기 위해 단백질이 필요하다.

오메가-3 지방산

황태는 EPA와 DHA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다. 이러한 지방산은 강아지의 뇌, 심장, 관절 및 피부와 모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EPA와 DHA는 강아지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타민 B12

황태에는 비타민 B12도 함유되어 있다. 이 비타민은 강아지의 뇌 기능 및 신경 체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또한, 비타민 B12는 강아지의 적혈구 생성과 면역 체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미네랄

황태에는 철, 셀레늄, 아연과 같은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미네랄은 강아지의 체내 활성 산소 농도를 조절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항산화 물질

황태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 E와 C가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물질은 강아지의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강아지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 강아지가 물을 많이 먹는다면, 위험할 수 있다.

황태 급여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

황태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 문제, 구토, 설사와 같은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체중에 따라 적정 섭취량을 지켜줘야 합니다.

소금 함유량

황태에는 소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강아지가 과다한 양을 먹게 되면 소금 중독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황태를 강아지에게 먹이기 전에는 반드시 끓여 소금 함유량을 줄이거나 소금 없이 조리해야 합니다.

알러지 반응

강아지가 황태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강아지에게 처음 황태를 먹이기 전에는 소량으로 시작해서 반응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해산물 알레르기

강아지가 이미 해산물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면 황태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황태를 먹이기 전에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황태는 강아지에게 이로운점도 있지만, 주의사항을 잘 지키지 않으면 자칫 위험하게 작용할 수도 있다. 적정량을 지켜가며 급여를 진행한다면, 식욕부진을 겪는 강아지에게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