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눈 영양제 고르는 팁

강아지에게서 안구 질환은 흔히 아는 슬개골 탈구보다도 높은 확률로 나타납니다. 녹내장, 백내장, 각막궤양, 안구건조증 등이 있는데요. 한번 질환을 앓게 되면, 강아지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다시 회복되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때문에 강아지 눈 영양제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눈 영양제를 고를 때 몇가지 팁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강아지 눈 영양제 고르는 팁

무엇보다 강아지에게 급여했을 때, 효과가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효과가 확실한테 영양제를 사주지 않을 보호자는 없을테니까요.

환불 보장 제도 운영 여부

요즘에는 이러한 보호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100% 환불제도를 운영하는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구입하실 때, 성분과 함께 환불 보장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성분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성분을 사용하며, 눈 건강에 좋은 성분을 충분히 확인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대표적으로 아스타잔틴, 루테인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건조한 눈을 개선해주는 오메가3 , 눈의 피로를 개선해주는 빌베리 추출물, 야간시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등의 성분들이 함께 함유되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기호성

강아지에 따라서 츄어블 형태로 된 영양제를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파우더로 된 영양제를 간식이나 평소 좋아하던 음식과 함께 섞어서 급여할 수 있다면, 좀 더 편할 수 있습니다.

✅ 강아지 눈 영양제 추천 7선

강아지 눈 건강이 중요한 이유

강아지의 눈은 일반적으로 6살 이후가 되면, 급격히 시력을 잃게 됩니다. 참고로 반려견 나이 6세면, 사람나이로 거의 60세에 가깝습니다.

📌 반려견 나이 계산기

강아지가 시력을 잃으면 어떻게 될까요 ? 앞을 보기가 어려워 지겠죠. 그러면 자연스레, 다음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운동량 저하

앞을 보기가 어려우면, 여러 물건들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운동량이 저하될 것입니다.

반려견과 신나게 뛰어놀던 날들은 옛 추억으로 남겠죠..

분리불안

잘 보이던 눈이 어느순간부터 안보이기 시작하니 , 반려견 입장에서는 심리적인 불안감이 생길 수 있습니다.

주인과 떨어지는 것을 더욱 불안해할 수 있겠죠.

평소에 없던 스트레스를 안고 살면서, 강아지는 실제로 수명 단축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하죠. 강아지의 눈 건강을 지켜주는 건, 강아지와의 건강한 관계 유지를 위해서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