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산책 안시키면 어떻게 될까?

강아지 산책은 보호자로써 지켜야할 의무 중에 하나다. 강아지 산책의 이점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강아지와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강아지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강아지 산책을 안시키면 어떻게 될까? 어쩌면 지금까지 강아지들이 했던 이상행동들의 원인이 산책일지도 모른다. 주요 증상 몇가지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강아지-산책

| 강아지 산책은 육체적인 이점 뿐 아니라 심리적인 이점도 갖는다.

강아지 산책 안시키면 생기는 6가지 증상

반려견 산책을 시키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는 6가지 증상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무기력함

인간과 마찬가지로 강아지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려면,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하다. 산책은 강아지에게 좋은 운동방법이된다. 그런데 가벼운 산책조차 하지 않으면, 강아지들은 무기력한 모습으로 일상을 지내게 될 것이다.

짧은 산책이라도 함께하면, 강아지 산책의 이점으로 보람찬 반려생활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공격성 증가

강아지가 집에만 있다면, 매우 쉽게 지루해질 수 있다. 강아지에게 지루함은 공격적이고, 짜증섞인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집에 있는 물건들을 씹거나 구멍을 파는 등,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할지도 모른다.

반사회적 경향

강아지는 기본적으로 주변을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는 호기심많은 동물이다. 그런데 계속 실내에만 있다면, 새로운 소리나 냄새, 사람 등에 익숙해질 기회가 사라질 수 있다.

그렇게 되면 결과적으로 강아지는 새로운 환경을 맞이하는 것에 대해 거부하게 될 수 있다.

정신적 스트레스

강아지는 산책을 통해 정신적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우울해지고,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보호자와의 유대감 상실

산책은 보호자와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 습관이다. 보호자와 유대감이 강하게 형성될수록 다른 훈련들을 더 잘 따를 가능성이 높아진다.

마무리

산책은 강아지의 품종과, 현재 강아지 나이에 따라 시간과 강도를 달리해야한다. 적절한 강도의 산책을 한다면, 강아지는 바깥의 다양한 냄새와 풍경에 자극을 받아 조금 더 안정적인 생활일 이어갈 수 있다.

4 thoughts on “강아지 산책 안시키면 어떻게 될까?”

  1. We are a group of volunteers and opening a brand
    new scheme in our community. Your site provided us with valuable information to work on. You have performed a formidable activity and our
    entire group can be thankful to you.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