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새우 먹어도 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강아지에게 새우를 먹여도 됩니다. 새우가 갖고 있는 어떤 성분들은 강아지의 건강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단, 새우를 강아지게에 줄 때에는 몇가지 주의사항을 지켜야합니다.

강아지와 새우의 관계?

새우는 강아지의 건강에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백질과 오메가-3, 항산화물질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을뿐만 아니라 비타민, 인, 나이아신 등도 풍부하여 강아지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고단백 저지방 식품이므로 다이어트를 도와주며, 혈압이 높은 강아지의 경우 혈압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만, 새우에는 강아지에게 위험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적당량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올바른 새우 급여 방법

강아지에게 새우를 급여할 때 가장 올바른 방법은 몸통만을 급여하는 것입니다. 하루 정도 물에 담갔다가 염분을 제거하고 잘 익혀준 후 머리, 꼬리, 껍질 등을 제거한 부드러운 몸통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정량은 없지만 소형견 기준으로 반마리, 중대형견은 한마리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한 양념이 되지 않고 오로지 열로만 익힌 새우를 주는 것이 올바른 급여 방법입니다.

강아지가 새우를 좋아하지 않거나 먹기 싫어하는 경우에는 강제로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가 새우를 먹을 때 주의사항

강아지에게 새우를 줄 때 주의 사항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익히지 않은 상태의 새우는 피해주세요.

익히지 않은 생 새우나 살아있는 날 것의 상태를 피해야 합니다. 새우는 다량의 염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날 것의 상태로 급여하면 강아지들이 너무 많은 염분을 섭취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살모넬라균이나 리스테리아 균과 같은 박테리아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새우의 머리와 껍질은 제거해주세요.

특히 꼬리와 머리는 딱딱하고 구강 건강에 위험하며, 대부분의 강아지들이 충분히 씹지 않고 삼키기 때문에 소화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강아지에게 새우를 줄 때는 몸통만을 급여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비만 체중 강아지에게는 새우 급여를 피해주세요.

새우에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만인 강아지가 먹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 강아지 적정 체중 확인하는 법(반려견 체중차트)

새우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알레르기 확인도 중요한데, 강아지에게도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 급여할 때는 소량만 주고 강아지의 반응을 지켜보며 추가 급여를 고려해야 합니다. 알레르기 반응으로는 구토, 설사, 가려움, 피부트러블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급여를 중단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