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혀낼름 이유 6가지

강아지 혀낼름 행동도 이유가 있는데요. 이 행동은 강아지가 무언가를 표현하고자 할 때 하는 행동일 수도 있고, 그냥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일 수도 있습니다.

강아지-혀낼름

| 강아지 혀낼름 행동에도 이유가 있습니다.

강아지 혀낼름 이유

강아지가 혀를 낼름 거리는 행동을 한다면, 이유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언가를 표현할 때 하는 행동이라면, 적절하게 반응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강아지가 질병에 걸렸을 때 하는 행동이라면, 즉시 동물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는 걸 권장합니다.

대표적인 6가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강아지는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병원에 가거나, 새로운 환경에 있을 때, 또는 혼나는 상황에 처했을 때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강아지가 긴장을 풀고 안정을 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 강아지가 자기 발을 핥는 이유 ?!

흥분하거나 기쁠 때

강아지는 흥분하거나 기쁠 때에도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산책을 가거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또는 주인을 만났을 때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강아지가 행복하고 즐거운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더울 때(체온 조절)

강아지는 더울 때에도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강아지가 몸을 식히기 위한 것입니다. 강아지는 혀로 핥으면서 몸에서 열을 발산합니다.

불편함을 느낄 때

강아지는 불편함을 느낄 때에도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아프거나, 이가 아프거나, 목이 아플 때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강아지가 불편함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구강 질환이 있을 때

강아지가 구강 질환이 있을 때에도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예를 들어, 강아지가 치석이 있거나, 잇몸염증이 있을 때, 또는 구내염이 있을 때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합니다. 이 행동은 강아지가 구강 질환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위장 질환, 뇌질환 등 질병이 있는 강아지들도 혀를 낼름거릴 수 있습니다.

습관

강아지 중에는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을 습관적으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흥분하거나, 불편함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혀를 낼름거리는 행동이 강아지에게 편안함을 주는 습관일 뿐입니다.

Leave a Comment